여행/해외여행

생각했던 것과 너무 다른 해외 현지 음식 BEST 5

wjdalsrla 2024. 5. 3. 12:37
728x90

여행의 큰 즐거움 중 하나는 바로 그 지역만의 독특한 음식을 맛보는 것을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입니다. 그러나 기대감 넘치게 찾아간 현지 음식점에서 예상치 못한 맛과 향을 경험했던 순간, 모두가 한 번쯤은 겪어 보았을 것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다양한 음식들이 있지만, 실제로 현지에서 맛보면 생각했던 것과는 다른 경험을 하게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반응형

오늘은 여행지에서 만날 수 있는, 기대와는 달리 아쉬움을 주는 해외 현지 음식 베스트 5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 음식들이 왜 낭만을 파괴시키는지, 그리고 실제로 맛보기 전에 알아두면 좋을 정보들에 대해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여행 전 반드시 체크해야 할 이야기,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1. 이탈리아 원조 피자

이탈리아 원조 피자


이탈리아 여행의 필수 코스 중 하나는 단연 현지어서 먹는 피자죠.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이탈리아 피자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인기 있는 음식입니다.

 

하지만 한국인들 사이에서는 이탈리아 피자에 대한 입맛에 맞지 않는다는 목소리도 적지 않습니다. 이는 한국에서 익숙한 풍부한 토핑과 기름진 맛의 미국 스타일 피자와 대비되기 때문입니다. 이탈리아 피자는 얇은 도우 위에 담백하고 가벼운 토핑을 올려 만듭니다. 이로 인해 한국인들에게는 다소 심심하게 느껴질 수 있는데요.

 

이탈리아의 피자가 가진 심플함과 가벼움은 원조의 맛을 그대로 즐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는 매력적인 요소일 수 있습니다. 이탈리아 여행 시, 현지의 맛을 그대로 체험하고자 한다면, 이탈리아 피자의 담백한 맛을 기대하며 방문해 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2. 일본 현지 라멘

일본 현지 라멘


일본식 라멘이 우리나라에서도 인기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일본 현지에서 맛보는 라멘은 때때로 예상치 못한 맛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게 됩니다.

 

한국에서는 일본식 라멘을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조금씩 변형시켜 내놓고 있지만, 일본에서는 라멘의 맛이 짜고 느끼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는 일본에서 라멘을 줄 때, 우리가 익숙한 김치나 단무지 같은 밑반찬 대신, 이러한 재료들이 토핑으로 사용되어 국물의 간이 진해지기 때문입니다.

 

또한 일본 라멘의 국물면에 간을 맞추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간이 세고 농도가 진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차이점을 이해하고 라멘을 맛본다면, 일본 현지의 라멘을 좀 더 풍부하게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일본, 태국, 대만, 필리핀에 해외여행 가면 손해보는 시기는?

여행은 우리에게 휴식과 영감을 주는 소중한 시간입니다. 하지만 때로는 여행의 타이밍이 오히려 스트레스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과연 어떤 시기에 여행을 피해야 할까요? 오늘 포스팅에

jeong0124.tistory.com


3. 중국의 짜장면

중국의 짜장면


많은 분들이 한국에서 익숙한 짜장면의 원조를 맛보기 위해 중국을 방문했지만, 현지에서 짜장면을 찾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고 합니다. 중국에서는 '작장면'이라고 불리는 이 음식은 베이징, 허베이성, 산둥성 일대의 몇몇 음식점에서만 맛볼 수 있는데요.

 

한국의 짜장면과는 달리, 중국의 작장면은 고기와 춘장을 기름에 볶아 만든 소스로 채소와 면을 버무려 먹는 슴슴한 맛이 특징입니다.

 

또한, 한국에서는 따뜻하게 먹는 짜장면과는 반대로, 중국에서는 주로 여름에 차갑게 만들어 먹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차이점을 알고 있다면, 중국에서의 짜장면 탐험은 더욱 흥미로운 경험이 될 것입니다.


4. 스위스의 퐁듀

스위스의 퐁듀


스위스는 그 아름다운 자연환경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인기 여행지 중 하나인데요. 겨울의 하얀 설원과 여름의 푸르른 초원은 방문객들에게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런 스위스에서 유래한 퐁듀녹인 치즈에 빵이나 감자를 찍어 먹는 전통 음식으로, 한때 우리나라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스위스 현지에서 퐁듀를 맛본 한국인들은 기대했던 고소한 맛과는 달리, 강한 썩은내로 인해 불쾌감을 느끼기도 했습니다.

 

특히 이 썩은내는 청국장 냄새의 약 100배에 달한다고 해, 퐁듀를 처음 접하는 이들에게는 꽤 충격적인 경험일 수 있습니다. 이처럼 스위스의 퐁듀는 그 맛과 향에서 극과 극의 반응을 이끌어내는 흥미로운 음식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5. 인도 카레

인도 카레


인도의 대표 음식인 카레는 한국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과는 달리, 현지에서는 다양한 종류와 맛을 자랑합니다. 인도에서는 강황, 후추, 생강, 개피 등 여러 가지 향신료를 사용하여 카레를 만들어, 색과 맛의 풍부함이 돋보이는데요.

 

그러나 많은 한국인들이 인도 카레의 강한 향과 맛에 적응하기 어려워하며, 위생 상태에 대한 우려로 인해 불편함을 느끼기도 했습니다. 인도의 카레는 그 지역의 문화와 전통이 담긴 음식으로, 다양한 향신료의 사용이 그 매력의 일부입니다. 이러한 차이를 이해하며 맛보게 된다면, 인도 카레의 진정한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마치며

여행지에서 현지 음식을 맛보는 것은 큰 즐거움 중 하나입니다. 이탈리아의 심플한 피자, 일본 현지 라멘의 진한 맛, 중국의 다른 맛의 짜장면, 스위스 퐁듀의 강한 향, 그리고 인도 카레의 다채로운 세계까지. 이러한 음식들은 각각의 지역에서 독특한 맛과 향을 자랑하지만, 때로는 우리의 기대와는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차이를 이해하고 준비한다면, 여행의 맛 탐험은 더욱 풍부하고 즐거운 경험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